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아이패드로 코딩하기] 아이패드에서 파이썬 코딩하기 - Pythonista 소개
    개발 팁 2020. 11. 14. 18:29

    최근 출퇴근 길에 아이패드로 백준 알고리즘 문제를 한번 풀어보고 싶어 스마트폰 핫스팟을 켜고 백준에 접속해서 코딩을 해보니,

    여간 불편 한 것이 아니었다. 출퇴근 시간대라 사람이 많이 몰려 인터넷 속도는 기가 막히게 느릴 지경이었고,

    백준의 제출 란은 IDE가 아니기에 코딩하기에 좋은 환경은 아니었다.

    그래서 나름의 대안을 찾아보다가 Pythonista라는 어플을 발견했다.

     

    앱스토어에 들어가 보면 이 어플에 대한 찬사도 자자하다.

    나름대로 평가가 좋은 어플인 것 같아서, 12,000원의 돈을 주고 바로 다운로드 받아 직접 코딩을 해봤다.

    직접 사용해보니, 사람들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것에는 다 이유가 있는 듯 하다.

    내가 사용해보면서 느꼈던 장접들을 꼽아보자면 다음과 같다.

    1.오프라인으로도 컴파일해서 실행해보는 것이 가능하다(!)

    2.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메시지로 띄워준다.

    3.중단점, 변수 목록 등의 디버깅 환경을 지원해준다(!)

     

    물론 이 외에도 강력한 기능들은 제법 많다. UI 개발 환경이라던지,

    여러가지 프레임워크를 문제없이 지원하는 등..iOS에서 이런 앱이 있다는 게 신기할 정도.

    하지만 나는 파이썬을 주력 언어로 다루는 사람이 아니고, 내가 원하는 것은 출퇴근 길에 알고리즘 문제 하나 풀 정도의 수준이면 충분하기 때문에, 저 세 가지 장점으로 얻을 수 있는 효용이 크다.

   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이 컴파일과 실행에 인터넷 연결이 필요치 않다는 점.

    실행 화면. 간단한 퀵 정렬 코드를 작성해보았다.

    줄 단위로 선택해서 들여쓰기/내어쓰기가 가능하다.개인적으로 편리하다고 느끼는 기능.

    문자열을 입력하고 있으면 키보드 위로 드롭다운 목록을 띄워주기도 한다.

    실행 화면. 오류 메시지를 출력해주고, 변수 목록과 오류를 표시해준다.

     

    사용해본 것은 잠깐이지만 돈을 주고 산 것이 전혀 아깝지 않은 앱이라고 생각한다.

    무엇보다도 출퇴근 길에 서서 아이패드로 알고리즘 문제를 풀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좋다!

Designed by Tistory.